빅데이터AI경영정보학과
빅데이터AI경영정보학과
이름
박성용
전공
경제학, 마케팅
TEL
02-970-6422
E-mail
parksy@seoultech.ac.kr
연구실
무궁관 906호
학력
1996년 University of Washington at Seattle, 경영학박사(Ph.D)- 마케팅전공
담당 교과목
마케팅
주요논문 및 저서
박성용, "정보의 제시유형이 비율차이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학연구,
저널 논문
◾ Hybrid marketing channel strategies of a manufacturer in a supply chain: game theoretical and numerical approaches,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vol.20 No.4 pp.187~202, 2019박성용
◾ 브랜드 확장: 공유가치창출의 효과, 마케팅연구, vol.33 No.1 pp.45~63, 2018박성용
◾ 건설현장 작업자의 내면적 안전의식 수준, 한국안전학회지, vol.32 No.3 pp.48~53, 2017박성용
◾ 소비자 선택방법들의 비교: 아파트, 유통경영학회지, vol.20 No.2 pp.45~52, 2017박성용
◾ 다세대 주택에 대한 부정적 긍정적 인식, 상품학연구, vol.35 No.2 pp.97~102, 2017박성용
◾ 노스탤지어가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인지욕구의 조절효과, 문화산업연구, vol.16 No.4 pp.167~174, 2016박성용
◾ DISC를 이용한 성격분석방법의 정확성 비교, 상품학연구, vol.34 No.6 pp.45~54, 2016박성용
◾ 기대불일치와 놀람: 대학 이미지의 형성과 상실, 문화산업연구, vol.16 No.3 pp.105~115, 2016박성용
◾ Are consumers in collectivist culture mostly indifferent to sports lesson programs?: A DAQ simulation on the Kano fuzzy mode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69 No.5 pp.1656~1660, 2016박성용
◾ 대학이미지 형성이 대학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입학전 VS. 입학후, 상품학연구, vol.33 No.6 pp.1~9, 2015박성용
◾ 카노모델을 이용한 지하철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문화적 접근, 문화산업연구, vol.15 No.4 pp.77~88, 2015박성용
◾ DEA와 SFA를 활용한우체국보험의 효율성 평가에 관한 연구, 보험학회지, No.104 pp.31~68, 2015박성용
◾ 브랜드 친숙도에 대한 질적 및 양적 분석의 통합, 상품학연구, vol.33 No.5 pp.1~10, 2015박성용
◾ 브랜드 친숙도와 경험유무가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력, 상품학연구, vol.32 No.6 pp.135~145, 2014박성용
◾ 선호와 비선호를 반영한 스포츠 브랜드 자산연구: 사회연결망분석, 상품학연구, vol.32 No.6 pp.61~72, 2014박성용
◾ 유경험자과 무경험자의 브랜드 정보처리과정의 차이: 문화적 의미, 문화산업연구, vol.14 No.4 pp.159~168, 2014박성용
◾ 독특성 유형과 컬러와의 관계, 상품학연구, vol.32 No.5 pp.139~148, 2014박성용
◾ 스포츠 종목들의 연관성 및 영향력에 대한 연구, 문화산업연구, vol.14 No.3 pp.57~67, 2014박성용
◾ 주거생활문화공간으로서 아파트의 소비자 지식 구조에 대한 연구: 주관적 지식, 객관적 지식, 자기평가지식, 문화산업연구, vol.13 No.3 pp.21~31, 2013박성용
◾ 브랜드자산 구성요소들의 순차적 효과검증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vol.24 No.6 pp.43~67, 2013박성용
◾ 의료서비스 품질지각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의 성형수술 의료관광을 중심으로, 의료커뮤니케이션, vol.8 No.1 pp.52~60, 2013박성용
◾ 긍정적 정보와 부정적 정보의 자사 및 경쟁 브랜드 평가: 자신감과 브랜드 평가모형, 상품학연구, vol.31 No.1 pp.93~108, 2013박성용
◾ 정보의 제시유형이 비율차이 프레이밍 효과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 연구, vol.23 No.4 pp.287~308, 2012박성용
◾ 브랜드 인지도 수준에 따른 긍정적 정보와 부정적 정보의경쟁 브랜드 평가 영향: 제품군별 차이, 상품학연구, vol.29 No.1 pp.45~54, 2011박성용
◾ 브랜드 자산구성요소간의 관계: 사회연결망분석, 상품학연구, vol.28 No.5 pp.73~83, 2010박성용
학술대회
◾ 허묘 박성용, 중국에서의 SNS동기와 활용, 상업교육연구 학술대회, 경원대학교, 2017박성용
연구프로젝트
◾ 유통업체측면에서의 외국관광객쇼핑, 산학협력단, 2018.09.~2019.08.박성용
◾ 여가상품들간의관련성, 산학협력단, 2018.09.~2019.08.박성용
◾ 기부동기의 발전단계, 산학협력단, 2017.06.~2018.05.박성용
◾ 한국방문 외국인들의 제품구매연구, 산학협력단, 2017.06.~2018.05.박성용
◾ 철도 특성화대학 지원사업, 국토교통부, 2017.01.~2017.12.31.박성용
◾ 에너지산업 기술금융 고급트랙,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2016.06.~2019.02.박성용
◾ 정부재정사업 : 철도 핵심인력 양성사업, 국토교통부, 2016.01.~2016.01.박성용
◾ 브랜드 친숙도에 대한 질적 및 양적분석의 통합, 산학협력단, 2015.05.~2016.04.박성용
◾ 카노모델을 이용한 지하철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문화적 접근, 산학협력단, 2015.05.~2016.04.박성용
◾ 독특성유형과 컬러와의 관계, 산학협력단, 2014.03.~2015.02.박성용
◾ 선호와 비선호를 반영한 스포츠 브랜드 자산연구:사회연결망분석, 산학협력단, 2014.03.~2015.04.박성용
◾ 스포츠 종목들의 연관성 및 영향력에 대한 연구, 산학협력단, 2014.03.~2015.02.박성용
◾ 자동차 연료 제조기준 및 관리 정책 개선방안 연구(경제성 평가),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2012.09.~2013.04.박성용
◾ 아웃도어 의류를 이용한 자기조절초점의 스케일 개발, 산학협력단, 2012.05.~2014.02.박성용
◾ 소비자 지식의 구조에 대한 연구: 주관적 지식, 객관적 지식, 자기평가지식, 산학협력단, 2012.05.~2014.02.박성용
담당자 : 빅데이터AI경영정보학과
전화번호 : 02-970-6477
공유하기 :   icon icon    
출력하기
copyright(c)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srved
대학/대학원
공과대학공과대학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기계·자동차공학과기계공학 프로그램자동차공학 프로그램안전공학과신소재공학과건설시스템공학과건축학부-건축공학전공건축학부-건축학전공건축기계설비공학과정보통신대학정보통신대학전기정보공학과컴퓨터공학과스마트ICT융합공학과전자공학과전자IT미디어공학과전자공학 프로그램IT미디어공학프로그램에너지바이오대학에너지바이오대학화공생명공학과환경공학과식품공학과정밀화학과스포츠과학과안경광학과조형대학조형대학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전공시각디자인전공도예학과금속공예디자인학과조형예술학과인문사회대학인문사회대학행정학과영어영문학과문예창작학과외국어교육기술경영융합대학기술경영융합대학산업공학과(산업정보시스템전공)산업공학과(ITM전공)MSDE학과경영학과(경영학전공)경영학과(글로벌테크노경영전공)데이터사이언스학과미래융합대학미래융합대학융합기계공학과건설환경융합공학과헬스피트니스학과문화예술학과영어과벤처경영학과정보통신융합공학과창의융합대학창의융합대학인공지능응용학과지능형반도체공학과미래에너지융합학과교양대학교양대학국제대학국제대학대학원일반대학원산업대학원주택도시대학원철도전문대학원IT 정책전문대학원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국방융합과학대학원SeoulTech-KIRAMS의과학대학원